본문 바로가기
리뷰

[게임리뷰] 엔딩 이후가 본격적인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180시간 플레이 후기

by alldayhwai 2024. 8. 31.
반응형

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

(Granblue Fantasy: Relink)

( 사진출처 : 나무위키 )

 

"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"

스토리 : ★ ★ ★ ★

그래픽 : ★ ★ ★ ★

난이도 : ★ ★ ☆

Cygams가 2024년 2월 1일 출시한 그랑블루 판타지 시리즈의 액션 RPG 게임. 플랫폼은 PS4 , PS5 , Windows.장르는 액션 RPG이며 스토리는 싱글만 지원 , 사이드 퀘스트는 멀티를 지원합니다. 엔딩 이후에는 싱글 / 멀티 둘 다 진행이 가능합니다.게임진행시 엔딩까지 평균 플레이타임은 14시간 입니다.글 작성일 기준 ( 2024.08.30 ) 스팀 판매가는 69,800원 입니다.

1. 스토리 : ★ ★ ★ ★ 

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의 시작과 끝맺음까지의 완성도가 높아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. 스토리 내내 이질감을 느끼지 못했으며 진행하며 마주치는 몬스터들의 난이도도 높지않아 온전히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고 사건들이 루즈하게 진행되지 않고 끝나면 바로 다음 사건으로 넘어가는 시원한 전개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던 거 같습니다. 또한 궁금했던 각 캐릭터의 서사를 엔딩 이후에 페이트 에피소드 컨텐츠를 통하여 짧은 시간 안에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찾아서 보려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.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다 생각이 들어 별 다섯 개를 줬습니다.

2. 그래픽 : ★ ★ ★ ★ 

엄청난 고퀄리티의 그래픽은 아니지만 게임 분위기에 찰떡인 그래픽입니다. 최적화가 잘되어있어 별다른 렉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었고 연출과 컷신 또한 명품이어서 게임하는 내내 불만을 품을수가 없었습니다. 완벽해서 별 다섯 개를 줬습니다.

3. 난이도 : ★ ★ ☆  

난이도가 전체적으로 높지 않습니다.  링크 타임 , 오의 연계로 인해 딜 타임을 확정지을 수 있어 난이도가 있는 몬스터도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. 각 캐릭터 마다 무기와 속성이 고정되어 있지만 게임 내 "진" 컨텐츠로 속성 변환을 할 수 있어 몬스터별로 무기를 맞춰야하는 부담이 없고 일부 컨텐츠를 제외한 모든 파밍 컨텐츠의 난이도가 타 게임들보다 비교적 쉬워서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. 캐릭터를 해금하는것도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하고 싶은 캐릭터들을 다 살 수 있을만큼 넉넉하게 줍니다. 마지막 난이도의 마지막 보스를 잡고 그 이후에 나오는 컨텐츠들이 무척이나 헤비하다고 느끼긴 했지만 , 최종컨텐츠는 어려워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난이도를 생각해 봤을 때 별 두 개가 맞을 것 같아서 줬습니다.

4. 추천 / 비추천

장점 : 퀄리티 좋게 뽑힌 몬스터들이 잡는 맛이 좋고 링크와 오의 시스템이 전투를 더욱 더 재밌게 해줌.가챠요소가 있어 득템하는 맛이 좋다. 

단점 : 굳이 꼽자면 가격. 그리고 캐릭터마다 무기가 고정이어서 하고 싶은 무기를 든 캐릭터가 매력적이지 않을때 찾아오는 절망감.

본인 플레이 타임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