몬스터헌터 월드 / 아이스본
(Monster Hunter World / Iceborne)
" 명실상부 헌팅 액션의 정점 "
스토리 : ★ ★ ★ ☆ ☆
그래픽 : ★ ★ ★ ★ ★
난이도 : ★ ★ ★ ☆ ☆
CAPCOM에서 2018년 1월 26일 발매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. 플랫폼은 PS4 , XBOX ONE , PC.
장르는 헌팅 액션이며 싱글 / 멀티 플레이 진행이 가능합니다.
게임진행시 엔딩까지 평균 플레이타임은 월드 : 48시간 아이스본 : 37시간 (도합 85시간) 입니다.
글 작성일 기준 ( 2024.08.13 ) 스팀 판매가는 67% 할인된 가격인 11,480. 아이스본과 함께 구매시 61% 할인된 가격인 21,48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. (~24.08.26)
1. 스토리 : ★ ★ ★ ☆ ☆
다른 게임들과 달리 헌팅 액션 게임 장르는 스토리가 게임 진행을 하기 위한 윤활제 역할만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도 유난히 더 빈약하다는 평가를 받는게 몬스터 헌터 시리즈입니다. 고질적인 문제점을 의식해서인지 월드 / 아이스본에서는 업그레이드된 퀄리티와 스토리를 가져왔지만 플레이하면서 느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래도 아직 아쉽다고 생각해서 별 세 개를 줬습니다.
2. 그래픽 : ★ ★ ★ ★ ★
몬스터 헌터 시리즈 중 최고입니다. 개인적으로 몬스터 헌터 시리즈를 막 시작하는 분들에게 그래픽 때문이라도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. 전작과 비교해서 세월이 10년 이상 차이나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뛰어나게 업그레이드 해서 왔습니다. 별 다섯 개 줬습니다.
3. 난이도 : ★ ★ ★ ☆ ☆
몬스터 헌터 월드 / 아이스본에서는 대검 , 한손검 , 해머 , 랜스 , 슬래시액스 , 조충곤 , 라이트보우건 , 헤비보우건 , 태도 , 쌍검 , 수렵피리 , 건랜스 , 차지액스 , 활 등 총 14가지의 무기를 사용합니다. 각 무기마다 조작법이 그렇게 어렵지 않고 몬스터들의 패턴도 하다 보면 충분히 눈에 익는 수준이라 별 세 개를 줬습니다.
4. 장점 / 단점
장점 : 취향에 맞는 무기를 골라 커스텀하여 수십가지의 방법으로 수렵할 수 있는 점과 스타일리쉬하고 시원한 손맛. 멀티 플레이가 처음부터 가능하여 친구들과 더욱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음. 이런 장르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가능함.
단점 : 초보자가 접근하기 힘든 장식주 파밍의 노가다성.
몬스터헌터 라이즈 / 썬브레이크
(Monster Hunter Rise / Sunbreak)
" 엄청 재밌는데 깊게 파고들고 싶지 않아 "
스토리 : ★ ☆ ☆ ☆ ☆
그래픽 : ★ ★ ★ ★ ☆
난이도 : ★ ★ ☆ ☆ ☆
CAPCOM에서 2022년 6월 30일 발매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.
플랫폼은 SWITCH , PS4 , PS5 , XBOX ONE , XBOX X/S , PC.
장르는 헌팅 액션이며 싱글 / 멀티 플레이 진행이 가능합니다.
게임진행시 엔딩까지 평균 플레이타임은 라이즈 : 20시간 선브레이크 : 33시간 (도합 53시간) 입니다.
글 작성일 기준 ( 2024.08.13 ) 스팀 판매가는 75% 할인된 가격인 11,200. 선브레이크와 함께 구매시 67% 할인된 가격인 23,03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. (~24.08.26)
1. 스토리 : ★ ☆ ☆ ☆ ☆
전작의 몬스터 헌터 월드 / 아이스본이 스토리로 지적받던 문제점을 개선해 고급 윤활제 정도의 역할을 했다면 몬스터 헌터 라이즈 / 선브레이크의 스토리는 그냥 윤활제로써의 기능을 수행한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. 전부 스킵하고 넘어가셔도 게임에 진행에 있어서 내용 이해가 어려운 편이 아닙니다. 몬스터의 침공 , 수렵해야될 목적 , 몬스터의 이상현상 등이 대부분 대략적으로 유추가 가능합니다. 너무 아쉬워서 별 한 개를 줬습니다.
2. 그래픽 : ★ ★ ★ ★ ☆
월드와 비교했을때 너무 아쉽습니다. 스위치가 유행인 시절에 나온 시리즈인 만큼 어느정도 감안을 해야하지만 월드가 너무 만족스러웠기에 자꾸만 아쉬운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거겠죠.. 그래도 무난해서 별 네 개를 줬습니다.
3. 난이도 : ★ ★ ☆ ☆ ☆ ( ★ ★ ★ ★ ★+ )
벌레철사로 인해 전투가 더욱 더 맛있어졌습니다. 그 때문에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았던 전투가 한결 더 수월해져서 쾌적함마저 듭니다. 물론 괴이 컨텐츠를 들어가기 전까지는 말이죠. 괴이 전 별 두개 , 괴이 후 별 다섯 개 +를 줬습니다.
4. 장점 / 단점
장점 : 새로운 배경에서 벌레철사로 더욱 더 스타일리쉬해진 전투의 맛이 일품.
단점 : 엔딩 이후의 괴랄한 괴이 컨텐츠 때문에 게임을 즐기기 쉽지 않음.
'리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게임리뷰] 매력적인 게임 헬테이커 플레이 후기 (2) | 2024.09.10 |
---|---|
[게임리뷰] 엔딩 이후가 본격적인 그랑블루 판타지 리링크 180시간 플레이 후기 (1) | 2024.08.31 |
[게임리뷰] 10일만에 70시간을 플레이해버린 와일드하츠 후기 (0) | 2024.08.28 |
댓글